전체 강좌 목록:
http://semicolon1.kr/appinventor.html

0. 개요
소리 컴포넌트는 소리를 재생하는데 사용됩니다. 앱 내에 포함된 사운드 파일 또는 휴대폰의 사운드파일을 이용하여서 소리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.
다만, 대략 6초 이하의 짧은 파일만 재생할 수 있습니다!
1. 형태
보이지 않는 컴포넌트로 분류되어 실제로 앱 화면상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.
2. 속성
소리(Sound) 속성 | |
속성명 | 설명 |
최소간격(MinimumInterval) | 다음 파일 재생사이의 최소 간격을 밀리초로 지정합니다. 예시로 500을 입력하면, 파일 재생이 시작되고 500밀리초 동안은 다른 재생 요청이 모두 무시됩니다. |
소스(Source) | 재생할 파일을 지정합니다. 여기서는 미디어에 업로드되어서 앱 내부에 포함될 파일만 지정할 수 있습니다. |
3. 블록
4. 플레이어 vs 소리 컴포넌트
얼핏 보면 플레이어 컴포넌트와 소리 컴포넌트는 비슷해 보입니다. 실제로 둘의 주 기능은 소리를 재생하는 것입니다만, 다른 점이 하나 있습니다.
바로 재생 가능한 사운드의 길이입니다.
플레이어 컴포너트는 일반적인 긴 노래를 재생하는데 쓰입니다.
소리 컴포넌트는 효과음 같은 짧은(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6초 정도) 파일을 재생하는데 쓰입니다.
이 이상의 사운드 파일은 재생도중 끊기게 됩니다.
| 플레이어 | 소리 |
공통점 | -사운드 파일을 재생하는데 쓰인다. -둘 다 진동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. | |
차이점 | – 길이에 상관없이 재생가능 | – 6초 정도의 짧은 효과음만 가능 |
5. 예제
댓글